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언제든 마스크 구매가능? 공적 마스크 5부제 폐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지난 2020.3.20일에 실시되었던 마스크5부제가 6월부터 폐지된다고 입장을 밝혔다.

 

마스크5부제란?

https://rlaquddn-6391.tistory.com/6

 

마스크5부제, 마스크요일제 제대로 알고 구매하자

요즘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약국과 우체국에 줄 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 역시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약국에 줄을 서 있기도 했습니다. 마스크의 물량이 얼마나 있을지도 ��

rlaquddn-6391.tistory.com

지난 6월1일부로 공적마스크 5부제가 폐지가 되고

등교개학을 하면서 18세 이하 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하였습니다.

 

 

 

 

최근들어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일주일에 구매할 수 있는 공적 마스크의 수량을 기존 3개에서 10개로 늘린다는 발표를 했는데요 이번 공적마스크 구매 수량 조정은 마스크 수급이 점차 안정화 되면서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 것 같습니다. 

 

 

마스크는 6월 18일부터 인당 구매 수량이 3개 ( 만 18세 이하는 5개)에서 10개로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마스크 구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구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적 마스크 판매처인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 우체국에서 본인의 공적 마스크를 구매 할 때에는 본인의 공인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또는 청소년증

본인의 공인신분증을 제시하시면 판매처에서 구매자의 주민등록번호 등을 조회하여 다른 공적 마스크 판매처에서 공적 마스크를 구매한 이력을 확인한 후 일주일간 10개 까지 구매가 가능해집니다. 

 

두 번째로 대리구매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리구매 방식은 대리 구매자가 대리 구매자의 공인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동거 확인용)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가족관계 확인)를 제시하면 대리구매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주민번호가 모두 기재된 것) 또는 가족관계 증명서 대리구매 대상자 확인 서류가 필요합니다. 

 

 

공적 마스크 구입 대리구매는 어떻게??

 

출처: 시사상식사전

 

마스크 구매 공급이 늘어난 만큼 마스크 부족이 줄어들었지만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마스크 착용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았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불편하더라도 본인과 타인을 위해서 마스크를 꼭 착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